최종편집 : 2025-07-20 16:40 (일)
아동들에게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상태바
아동들에게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5.03.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와 (사)남양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이해철)는 관내아동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꽃꽂이 강좌의 결실로 남양주시 꿈품센터에서 꽃꽂이자격증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2012년 1월부터 2015년 2월까지 3년간 꽃꽂이 수료를 마친 관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3급자격증이 주어졌다. 이 날 20여명의 수료아동들은 그동안 익힌 고난도의 꽃꽂이 실력을 한 껏 뽐냈으며, 국제로타리클럽 후원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 했다.

그동안 사단법인 한국꽃꽂이협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무료강좌를 적극 지원해왔으며, 국제로타리클럽 3640지구에서도 아낌없는 후원을 해왔다.
자격증을 수령한 아동들은, “한겨울이 지나서 봄이 오는 것처럼 3년간의 노력이 오늘 꽃 피우게 되었다며, 우리들이 꿈을 찾기 위해 지원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남양주시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관내 아이들을 위해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고,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양주시(사회복지과)는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적극 협력하여 지역아동센터가 아동들의 재능을 발굴하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