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와 (사)남양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이해철)는 관내아동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꽃꽂이 강좌의 결실로 남양주시 꿈품센터에서 꽃꽂이자격증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2012년 1월부터 2015년 2월까지 3년간 꽃꽂이 수료를 마친 관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3급자격증이 주어졌다. 이 날 20여명의 수료아동들은 그동안 익힌 고난도의 꽃꽂이 실력을 한 껏 뽐냈으며, 국제로타리클럽 후원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 했다.
그동안 사단법인 한국꽃꽂이협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무료강좌를 적극 지원해왔으며, 국제로타리클럽 3640지구에서도 아낌없는 후원을 해왔다.
자격증을 수령한 아동들은, “한겨울이 지나서 봄이 오는 것처럼 3년간의 노력이 오늘 꽃 피우게 되었다며, 우리들이 꿈을 찾기 위해 지원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남양주시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관내 아이들을 위해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고,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남양주시(사회복지과)는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적극 협력하여 지역아동센터가 아동들의 재능을 발굴하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