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0 16:40 (일)
포천보건소, 의료취약지역 시민 무료 이동 진료 실시
상태바
포천보건소, 의료취약지역 시민 무료 이동 진료 실시
  • 김태식 기자
  • 승인 2015.02.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병원 오수명 원장, 히포크라테스 선서 몸소 실천 -

포천보건소(소장 배재수)는 6일 가산면 정교1리 경로당에서 무료 이동진료를 실시하여
100여명의 의료취역지역 시민들이 진료를 받았다.

진료는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내과, 외과, 비뇨기과, 치과, 한방 등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원장 오수명), 경기북부 이동진료팀 의료진이 참여해 가산 면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실시됐다.

특히, 외과 진료는 포천병원 오수명 원장이 직접 외과 환자들을 진료해 “인종, 종교, 국적, 정당정파 또는 사회적 지위 여하를 초월하여 오직 환자에 대한 나의 의무를 지키겠다.” 라는 히포크라테스 선서의 한 구절처럼 의사와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과 포천병원이 추구하는 최상의 진료로 신뢰받는 병원이 되겠다는 약속을 지키는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포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이·미용사협회 이·미용 자원봉사도 실시돼 시민들로부터 많은 칭찬과 호응을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취약지역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줘 고맙고 감사하다. 오는 7월엔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변에 홍보를 당부하고 진료에 참여한 포천병원 오수명 원장과 의료진, 경기북부이동진료팀 의료진, 자원봉사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무료이동진료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031-538-3611, 포천병원 539-9293 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