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0 11:24 (일)
장애청소년들이여 꿈과 희망을 펼쳐라
상태바
장애청소년들이여 꿈과 희망을 펼쳐라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4.12.1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남양주지부 사랑의끈 연결운동 행사 개최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남양주지부(지부장:김학영)는 지난 9일 경제적으로 어려운 장애 청소년 가정과 이를 후원하고자 자발적으로 모인 후원자를 모집하여 사랑의 끈으로 맺어주는 “제1회 사랑의 끈 연결운동 행사”를 도농동에 위치한 더 컨벤션 웨딩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사회에서 소외되고 관심의 테두리 밖에 있었던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관심을 갖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듣는 자리가 마련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올해 처음 시작된 사랑의끈 연결운동은 장애가 있는 청소년과 이를 후원해 주고 지지해 주는 후원자를 개발하여 연결해 주는 행사로 사랑의 끈이 가교 역할을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금번 개최된 행사에는 장애청소년 17명과 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멘토(후원자)17명이 함께 자리했으며, 이를 지지하고 응원해주기 위하여 관내 장애인 시설 단체에서 300여명이 참석하여 아름다고 따뜻한 행사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는 송강호 노래강사의 재능기부로 행사장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으며, 기념식과 표창수여, 내빈 인사말씀. 결연식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우(남양주시장) 시장은 장애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삶아 갈 수 있도록 행사를 개최한 신체장애인 복지회 남양주지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자발적으로 멘토에 참여한 후원자에게도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체장애인복지회 김학영 지부장은 금번 1회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장애학생과 후원자를 개발하여 내년에도 제2회 사랑의끈 행사를 개최하겠으며, 2회 행사는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행사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