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광명시 철산1동, 제3회 사성축제 개최
상태바
광명시 철산1동, 제3회 사성축제 개최
  • 정진태 기자
  • 승인 2014.10.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설이 공연, 댄스스포츠, 잔디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진행

광명시 철산1동 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10월 24일 사성공원에서 ‘제3회 사성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석두 철산1동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해 김홍래 철산1동장, 이준희 도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악 길놀이와 국술원 합기도, 기체조 등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 이번 축제는 각설이 공연, 댄스스포츠, 하모니카, 민요, 색소폰 연주 등 수강생들의 역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마사지, 잔디인형 만들기, 캐리커처 등 다양한 체험이 어우러져 성황을 이뤘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잔디인형 만들기와 캐리커처 등은 주민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합기도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 프로그램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발표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는 시간이 됐다.

장석두 철산1동 사성축제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각계각층이 참여하고 주민이 함께 호흡하는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를 함께한 김홍래 철산1동장은 “올해 세 번째 맞이하는 이번 축제가 횟수가 늘어난다고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어우러져야 한다. 사성축제가 광명시를 대표하는 보배 같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으로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