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영등포구의회, 제9대 의회 개원식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의회, 제9대 의회 개원식 개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7.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대 의회 개원식 진행중인 모습.
▲ 제9대 의회 개원식 진행중인 모습.

17명 의원들의 엄숙한 선서를 시작으로 제9대 영등포구의회가 공식 출범했다.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는 7월 12일 11시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영등포구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앞서 8일부터 11일까지 4일 간의 일정으로 제238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에 정선희 의원, 부의장에 최봉희 의원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이 날 개원식은 최호권 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의원선서, 의장 개원사, 구청장 축사, 구청 간부 소개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선희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9대 전반기 의회 의원 우리 모두는 지방자치 성숙, 구민 행복, 도시 발전, 주민 갈등 해소 등의 구민들로부터 받은 숙제를 열심히 풀어가도록 하겠다.”라며, 이어 “저를 비롯한 동료의원들은 앞서 실시한 의원선서와 그 마음가짐, 그리고 구민들께 약속드린 공약 모두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흔들림 없이 지켜 나갈 것을 다짐한다.”라고 말했다.

최호권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도시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희망찬 미래교육 도시 ▲삶이 풍요로운 문화도시 ▲다함께 행복한 복지도시 등 5대 분야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구의회와 구청이 상호 소통‧협력하면서, 공익의 대변자로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면 우리 영등포구는 희망‧행복‧미래도시 영등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