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53 (목)
과천시 신계용 시장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정 펼칠 것”
상태바
과천시 신계용 시장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정 펼칠 것”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7.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계용 과천시장 취임식.
▲ 신계용 과천시장 취임식.

신계용 과천시장이 1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취임식 인사말을 통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열린 취임식에는 관내외 기관 및 단체, 기업 주요 인사와 시민 등 9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신임시장 약력 소개와 취임선서 및 취임사, 주요 인사 축전 소개, 시민대표 취임 축하 영상 상영,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4년 임기 동안 겸손한 자세로 좌고우면하지 않으며, 오로지 시민만을 생각하며 다시 도약하는 과천을 위해 청렴하고 성실하게 일하겠다. 과천의 발전을 위해 모두를 아우르는 통합의 시장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협치형 주민자치로 시민주권시대 실현 ▲스마트도시 구축 전략 수립 및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으로 미래 선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평생돌봄 공동체 구현 및 미래형 교육복지 추진 ▲관문 제2 실내체육관 신속 건립 및 문화예술인 활동 적극 지원 ▲환경사업소 이전 문제 등 주민 현안 신속 해결 ▲정부과천청사 앞 유휴공간 시민 환원 ▲재건축 및 GTX-C, 과천위례선 등 교통 개발도 신속하게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과천시 공직자들에게는 “현장에 늘 답이 있다. 시민 속으로 들어가 불편 사항에 대해 보고 듣고 살펴야 한다”라면서 적극적인 자세로 일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