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안산시, 상록구 압류차량 공개매각 올해 두 번째로 실시
상태바
안산시, 상록구 압류차량 공개매각 올해 두 번째로 실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2.06.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명의차량 등 총 26대 대상

안산시 상록구는 압류차량 공개매각을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매는 고액 지방세 체납차량, 불법명의차량 등 모두 26대에 대해 다음달 11~15일 5일 동안 입찰을 진행한다.

차량공매는 고액체납 차량이나 대포차 그리고 자동차세를 2회 이상 연체해 번호판이 영치된 후에도 세금납부를 기피하는 차량을 강제점유 후 매각하는 체납처분의 마지막 절차다. 이를 통해 대포차로 벌어지는 각종 범죄 등 사회문제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공매에 참여하려는 시민은 입찰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매차량보관소인 와~스타디움 주차빌딩 3층에 방문하면 차량을 확인할 수 있다.

공매는 안산시차량공매시스템 누리집에 접속해서 참여하면 된다. 최고가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되며, 7일 이내 낙찰 잔금을 완납하고 차량등록사업소에 이전절차를 마치면 당해 차량의 소유권을 취득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안산시는 공매의 모든 과정을 공무원이 직접 수행해 시민의 성실한 납세의식을 환기하고 타 시·군에도 체납세정 모범사례로 알려졌다”며 “대포 차와 상습, 고질 체납차량을 통해 체납액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록구는 지난 1분기에 차량 13대를 공매해 3천500만 원 상당의 체납 지방세를 정리하고 각종 미납채권을 정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