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7-04 16:46 (월)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연구회, 주차난 해소를 위한 연구용역 완료
상태바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연구회, 주차난 해소를 위한 연구용역 완료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5.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등포구 주차난 해소를 위한 현황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용역 결과물 보고회.
▲ 영등포구 주차난 해소를 위한 현황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용역 결과물 보고회.

영등포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발전연구회'가 18일 영등포구의회 다목적실에서 ‘영등포구 주차난 해소를 위한 현황분석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물 보고회를 진행했다.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지난 3월부터 3개월 간 기존 주차장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새로운 주차장을 발굴해 지역의 주차난 해소에 힘쓰고자 한국산업기술 지방자치연구소에 연구용역을 의뢰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주차장 현황과 주관 부서‧기관의 예산안 분석, 주차장 선진사례 등의 내용을 다뤘으며 의원들은 이 연구 결과물을 토대로 집행부에 정책제언을 하고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주차난을 해소할 것이라 말했다.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연구회의 김화영 대표의원은 “우리 구는 차량 등록 수 대비 주차 공간 부족으로 구민 불편사항이 끊이지 않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라며 “이번 전문가의 연구 분석으로 우리 구 주차문제 해결의 물꼬가 트이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등포구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김화영(대표) 의원을 비롯한 이미자(간사), 김길자, 윤준용, 이규선, 이용주, 장순원, 차인영 의원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