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공무원노조 감사장 받아
상태바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공무원노조 감사장 받아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2.01.2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담당 공무원 피해 예방 위한 의정활동 펼쳐
▲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공무원노조 감사장 수여식.
▲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공무원노조 감사장 수여식.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국민의 힘, 신월4‧7동)이 전국공무원노조 서울지역본부 양천구지부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정택진 의원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 발생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피해 공무원들의 치유 지원을 위한 예산 편성 등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정택진 의원이 대표로 발의한' 서울특별시 양천구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는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를 위한 시책 추진과 지원에 관한 사항, 안전한 근무환경 마련,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를 위한 관계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정 의원은 악성민원 피해 직원 상담치료 지원과 동주민센터 직원들의 휴게 공간 마련를 위한 예산 확보에도 힘쓴 것으로 알려졌다.

공무원 노조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은 정택진 의원은 “증가하는 악성민원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지속적으로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기틀이 마련됐다”며 “조례 시행에 따라 민원담당 공무원들에게 최소한의 안전과 권리를 보장하여 구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게 응대함은 물론,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신월 7동에서 28년간 통장활동을 해오며 오랜 기간 지역사회에 꾸준한 봉사를 해온 그는 “지역에 개선해야 할 과제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