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4 (금)
이천시, 경기도지속가능박람회 유치 확정
상태바
이천시, 경기도지속가능박람회 유치 확정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1.05.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금 2천만 원 증서전달식 가져
▲ 엄태준 시장, 지원금 2천만 원 전달받은 후 기념사진 촬영.
▲ 엄태준 시장, 지원금 2천만 원 전달받은 후 기념사진 촬영.

2021년 경기도 지속가능박람회의 이천유치가 확정되었다.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유치 신청을 한 시.군구중 이천시의 의지와 준비가 가장 적절하다고 평가하여 이천유치를 확정하였다”고 밝히면서 지난 12일 이천시청에서 지원금 2000만 원 증서전달식을 가졌다.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우선 이천지속협의 지난 몇 년간의 활발한 활동과 성장을 인정받아 유치를 확정지어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엄태준 시장님을 비롯한 행정부서의 협조와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천에서 열리는 경기도 지속가능박람회를 계기로 경기도에서도, 전국에서도 모범적인 ‘지속가능발전 도시’로 거듭 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천지속협 이상범 운영위원장은 “박람회는 백신의 접종이 원활히 이루어져 집단면역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10월말~11월 초, 야외행사가 어느정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어 설봉공원과 이천시청 광장을 활용해서 준비할 예정이며, 경기도민과 이천시민이 함께 일상에서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실천에 대해 배움의 한 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경기도 31개 시군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어떤 제도적 노력을 하고 있는지 박람회를 통해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멋진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