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송파구-한국체육산업개발(주), 문화체육도시로 발전 위한 상호협력 나서
상태바
송파구-한국체육산업개발(주), 문화체육도시로 발전 위한 상호협력 나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0.07.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한국체육산업개발 상생협력 업무협약식.
▲ 송파구-한국체육산업개발 상생협력 업무협약식.

송파구가 한국체육산업개발(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체육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상호협력에 나선다.

체육산업개발은 1990년 7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해 있다. 많은 방문객이 찾는 올림픽공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88서울올림픽 시설을 관리·운영한다.

이번 협약식은 그간 양 기관이 추진해 온 협력분야를 보다 확대하는 자리로 7월 29일 14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두 기관은 앞서 지난 2017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두 기관은 협력범위를 문화, 체육, 안전 분야로 넓히고 인적‧물적 공유를 통해 송파를 문화체육도시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우선 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서 재난안전분야 협력부터 시작한다. 구민들이 안전하게 올림픽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산책로 휴게시설 공동방역 ▲주요 공연 및 체육시설 개방 시 상호 협의 등을 실시한다.

또한 ▲송파구 문화‧체육행사에 대한 대관편의 제공 ▲지역 생활체육진흥을 위한 올림픽공원 내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을 비롯해 ▲관내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대상으로 사회공헌 강화 ▲올림픽공원 내 추진 중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따른 일자리 창출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