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의왕시 ‘신(新)바람 사업’ 저소득층 에어컨 100대 설치 시작
상태바
의왕시 ‘신(新)바람 사업’ 저소득층 에어컨 100대 설치 시작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7.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돈 시장, 에어컨 설치 현장살피며 관계자 격려
▲ 신바람 에어컨사업 설치현장 방문한 김상돈 의왕시장.
▲ 신바람 에어컨사업 설치현장 방문한 김상돈 의왕시장.

김상돈 의왕시장은 2일 저소득층 에어컨 지원 사업인 ‘신(新)바람 사업’ 설치 가정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살피고 사업관계자와 에어컨 설치 대상자를 격려했다.

‘신(新)바람 사업’은 지난달 18일 의왕시, ㈜캐리어중앙공조,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약을 체결해 저소득 주거취약계층에 에어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에어컨을 설치한 다문화가족을 방문한 김상돈 시장은 에어컨 설치를 돕고 가족들과 함께 이날 설치한 에어컨을 작동해보며 환담을 나눴다.

에어컨 지원을 받은 시민은 “코로나 19로 외출도 어렵고 이른 무더위로 아이들과 생활하는게 힘들었는데, 에어컨을 지원해 주셔서 올 여름은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이런 행운을 선물해주신 의왕시와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상돈 시장은 “‘신(新)바람 사업’으로 지역사회 주거취약가정에 에어컨을 지원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후원을 해주신 ㈜캐리어중앙공조와 매달 1004나눔에 참여해주시는 기부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양한 나눔을 통해 보다 따뜻한 의왕을 만들어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에서 추진중인 ‘신(新)바람 사업’은 ㈜캐리어중앙공조로부터 에어컨을 기부받고 1004나눔 후원금으로 설치비를 지원해 저소득층에 에어컨 100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다자녀 가구, 독거어르신, 조손 및 한부모, 다문화 가구 등 30가구를 추천받아 설치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