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은평구,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 우수구 선정
상태바
은평구,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 우수구 선정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0.06.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미경 은평구청장.
▲ 김미경 은평구청장.

은평구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특별시·광역시 소속 평생학습도시 45개 지자체 대상 재지정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평생학습도시 선정 사업은 교육부가 2001년부터 지자체가 지역내 평생교육 기반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현재 175개 지자체가 학습도시로 선정됐고,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성과관리 차원에서 운영현황을 점검해서 재지정 여부를 결정하는 평가제도가 올해 처음으로 도입했다.

올해에는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서 특별시·광역시 4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해서 42개 도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 됐으며 그 중 은평구가 상위 5개 자치구에 주어지는 우수구에 선정됐다. 은평구는 타 지지체에 비해서 높은 직원 전문성 및 다양한 사회환원 그리고 민선7기 구청장 공약사업인 생활단위 시민 평생학습시스템 구축(은평 우리동네배움터) 사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은평구는 부총리 표장 및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되며, 격년으로 추진되는 유네스코 학습도시 상(UNESCO Learning City Award)후보 도시로 추천 및 유네스코 국제 학습도시 플랫폼(UNESCO-Global Network of Learing Cities) 컨퍼런스에 우수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