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송파구, 골목길 환경개선운동 실시
상태바
송파구, 골목길 환경개선운동 실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0.06.1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대비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 소형노면청소차량을 활용하여 골목길 청소하고 있는 모습.
▲ 소형노면청소차량을 활용하여 골목길 청소하고 있는 모습.

송파구는 여름철 대비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골목길 환경개선운동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청소는 송파구가 전국 자치구 최초로 도입한 소형노면청소차량 2대, 물청소차량 2대 그리고 지역별로 배치된 환경미화원이 투입되어 대대적인 합동작업으로 실시된다. 구는 그동안 동주민센터의 직능단체, 골목길 자율청소조직 등 주민이 참여하는 골목길 청소를 실시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참여가 어려워지자 뒷골목 청소에 효과적인 소형청소장비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소형노면청소차량은 2018년 9월 송파구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자치구 최초로 도입한 특수차량이다. 가로 1.9m, 세로 1m, 높이 3m의 작은 크기로 주택가 골목은 물론 좁은 차도, 보도 곳곳을 자유자재로 돌아다니며 거리를 정화할 수 있다.

물 분사장치와 브러쉬가 부착된 소형노면청소차량을 활용해 골목길의 각종 쓰레기, 미세먼지와 흙먼지를 제거하고 주차된 차량 등으로 청소가 어려운 곳은 환경미화원이 함께 청소를 진행한다.

또한 청소취약지역에 방치된 무단투기물을 수거해 주변정비를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이후 최종적으로 물청소를 실시해서 골목길의 묵은 때를 말끔히 씻어낼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골목길 대청소는 주민들의 바쁜 일상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소행정을 펼쳐 주민의 건강을 챙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