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4:12 (화)
경기 안양청소년재단‚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경기도지사상 수상
상태바
경기 안양청소년재단‚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경기도지사상 수상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5.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 청소년·청소년지도사 및 시설 ‘경기도 청소년상 및 청소년육성·보호 유공자’에 선정
▲ 안양청소년재단 석수문화의집 활동사진.
▲ 안양청소년재단 석수문화의집 활동사진.

경기도 안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사 및 시설이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경기도에서 포상하는 ‘2020년 경기도 청소년상 및 청소년육성·보호 유공자’에 선정되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다.

이번 경기도 청소년 육성 보호 유공 포상은 건강하고 바른 성장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과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 개인, 단체를 표창・격려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경기도는 매해 5월 경기도 청소년 상 조례에 의거하여 청소년,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청소년 단체 총 3개 분야에 대한 추천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모범청소년에 선정된 성채원 학생(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소속)과 홍서진 학생(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리’ 소속)은 남다른 리더십으로 청소년 활동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청소년 권리신장에 크게 기여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봉사분야’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청소년단체 분야에 선정된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2003년에 개관하여 18년 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청소년 정책을 수행하여 2015년, 2017년, 2019년 3회 연속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내실 있는 청소년문화의집을 운영했다. 특히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사회참여활동에 주체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재단 직원 신창규 팀장(만안청소년수련관), 원효선 차장(사무처)은 안양시 청소년들을 위해 헌신하고, 소신을 가지고 적극적인 업무자세로 청소년활동 및 교육강좌 운영 등 청소년 정책 발전에 공헌한 점을 기반으로 청소년육성보호·유공분야에 선정되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기길운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 힘든 상황에 기관·청소년·보호유공 전 분야에서 수상하게 된 기쁜 소식이 전 직원들에게 많은 힘이 될 것”이라며 “수상하게 된 기관 및 직원, 청소년들에게 다시 한 번 축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이 행복한 안양’ 이 될 수 있도록 안양시청소년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