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경기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스쿨 진행
상태바
경기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스쿨 진행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4.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프그램 신청 가정 대상 놀이재료 전달

경기도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놀이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놀이학교’ 놀이프그램을 신청한 가정을 대상으로 직접 집으로 놀이 재료를 배달하는 홈스쿨을 진행하였다.  

아이놀이학교 놀이프로그램은 북부아이러브맘카페와 남부아이맘카페에서 평택시 관내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하였으며, 아이놀이학교를 통해 우리나라의 계절변화와 전통문화를 알려주고자 절기로 주제를 선정하였다.

 그 중 봄의 주제 ‘곡우’와 관련된 내용을 평택시의 마스코트인 평택이와 함께 가정에서 놀이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였다. 뿐만 아니라 신청하지 못한 이용자들도 가정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놀이재료를 이용하여 놀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 카카오스토리에 놀이영상을 제공하였다.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 무기한 휴원연장에 따른 영유아 학습 공백과 가정양육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가정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놀이 재료와 놀이 영상을 제공하였다.

홈스쿨링을 하고 있는 양육자와 영유아가 건강한 유대관계 형성과 놀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 재료와 놀이 영상 제공으로, 가정양육 중인 영유아 보호자가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