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0 (목)
경기도시공사‚ 아동 동거가구 주거안정 나서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아동 동거가구 주거안정 나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0.02.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관내 가구 대상 매입임대주택 시범 공급
▲ 경기도시공사 전경.
▲ 경기도시공사 전경.

경기도시공사는 만 18세 미만 아동과 함께 살고 있는 경기도 안산시 아동 동거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매입임대주택을 시범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안산시에서 아동과 함께 거주하는 가구의 주거비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기존주택을 매입한 후 개보수해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수요자 맞춤형 매입임대주택 사업의 일환이다.

공사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공원과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한 곳에 위치하고 있는 1개동 8호 주택을 별도로 선정했다.

신청대상은 만 18세 미만 아동과 함께 안산시 관내 거주 중인 무주택 가구로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이면 신청 가능하며, 거주기간 등을 고려해 최종 입주자를 선정한다.

시세의 30%로 임대하고 임대차 계약기간은 2년이며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해당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시범공급을 시작으로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 뿐만 아니라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할 경우에도 아동주거 빈곤가구를 포함한 취약계층에게 우선 공급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www.gico.or.kr) 및 안산시청 홈페이지(www.ansan.go.kr) 등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