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동작구, 장기기증 활성화사업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동작구, 장기기증 활성화사업 2년 연속 수상
  • 이교엽 기자
  • 승인 2019.11.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fe 생명+ 희망+'로 자연스러운 관심 유도
▲ 장기기증 홍보부스 운영.
▲ 장기기증 홍보부스 운영.

동작구가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제2회 생명나눔주간 장기기증 등 홍보·캠페인 우수사례 평가’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생명나눔 주간이 신설됨에 따라, 장기기증사업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평가내용은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홍보 ▲유관기관과 연계한 캠페인 ▲기증 확산을 위한 제도 확충여부 등이다. 구는 지난 9월 11일 열린 ‘2019 한가위 생명나눔 축제’에서 ‘Cafe 생명+ 희망+’ 홍보부스 운영과 무료 OX퀴즈 등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이 실시한 홍보·캠페인 중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은상’을 수상했다. 

특히 ▲‘Cafe 생명+ 희망+’ 운영으로 다소 무거운 주제인 장기기증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 ▲OX퀴즈 및 홍보물을 활용해 신체훼손, 유가족 비용전가 등 지역사회에 퍼져있는 장기기증에 관한 오해에 대한 인식개선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 ▲퀴즈 어플리케이션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모바일·온라인 홍보를 병행해서 일상홍보를 강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구는 지난 2009년부터 전문가·NGO·민간단체 등으로 구성된 ‘장기 등 기증운동추진위원회’를 운영해 장기기증사업 홍보 다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