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는 오는 31일까지 100명을 목표로 ‘2013년 신체활동리더’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체활동리더 프로그램은 시민의 건강습관 개선과 비만예방을 통한 건강수명연장, 건강형평성 확보 등을 목표로 벌이는 사업이다.
구는 모집된 신체활동리더에 대해 신체활동의 이해와 전문가에 의한 프로그램 교육법, 종목별 교수법 등 쉽고도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총 40시간의‘리더소양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러한 교육을 마친 신체활동 리더들은 아동·어린이 운동교실, 걷기동아리, 노인운동교실 등 운동리더로 파견되어 운동프로그램을 지도하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는데, 운동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운동전공자의 재능기부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서울시홈페이지(서울시홈페이지-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hyun@welltizen.com)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보건소(☎2127-4636)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동대문구보건소 안승준 보건정책과장은 “주민참여형 신체활동리더 양성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 주민참여형 찾아가는 신체활동 프르그램을 운영해 구민 건강능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