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0 16:40 (일)
마포구, ‘3E' 청소년 프로그램 최우수사업 선정
상태바
마포구, ‘3E' 청소년 프로그램 최우수사업 선정
  • 송준길기자
  • 승인 2013.01.0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의 ‘3E 프로젝트’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에서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3E [에너지(Energy), 환경(Environment), 실험(Experiment)] 프로젝트’는 주5일제 수업 전면시행에 따라 휴일 여가시간에 청소년들이 신 재생 에너지와 연관된 과학 실습활동과 제작활동을 재미있고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과학에 대한 흥미를 제고하고 에너지의 다양한 종류와 특성을 확인하고 청소년들이 가정과 학교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3E 프로젝트’는 과학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5월 12일(토)부터 10월 06일(토)까지 총 17회로 진행되었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올바른 에너지와 환경에 대한 교육 ▲환경과 과학에 대한 실험과 실습 ▲지역 내 에너지 관련 기관 탐방과 견학 ▲이공계 대학생 멘토와 함께 진행하는 진로탐색활동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이끈 바 있다.
하중래 구립마포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지역 청소년이 체험하며 익힌 지식을 일상생활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