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서초구, 자치회관 마을만들기 우수사례 발표회
상태바
서초구, 자치회관 마을만들기 우수사례 발표회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11.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는 23일 자치회관의 결실을 총 정리하는 자치회관 마을 만들기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
우수사례 발표회는 서초구 18개 자치회관이 2012년 한 해 동안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서초구를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하여 추진했던 사업 중 제일 자랑할 만한 사례를 선정하여 발표하고 서로 벤치마킹하는 자리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발표회는 자치회관의 실질적인 운영 주체인 전체 18개동의 주민자치위원회의 위원장이 모인 자리에서 주민자치위원장이나 위원이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사업 발표를 한다.
특히 자치회관의 일반 현황을 나열하는 식의 실적위주의 발표에서 벗어나 사례 중심으로 얼마나 실질적으로 주민들이 함께 모여 고민하고 토론하며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는지를 발표하게 된다.
심사는 마을만들기 분야의 전문가 2명과 서초 대표 우수사례로 서울시 현장평가동으로 선정됐던 내곡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얼마나 소통하고 화합하며 마을공동체를 만들었는지, 또한 사업결과 얼마나 살기 좋고 행복해졌는지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발표회 평가 결과는 전체 자치회관 평가의 20%를 차지하게 되며 6월 실시한 현장평가 40%, 8월에 실시한 서면평가 40%와 최종 합산하여 2012년 우수 자치회관을 선정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