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40 (목)
충남도‚ 4S 정책아카데미 통합과정 개최
상태바
충남도‚ 4S 정책아카데미 통합과정 개최
  • 민수연 기자
  • 승인 2019.07.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체육정책 사항 공유
▲ 4S 정책아카데미 통합과정

충남도는 1∼2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2019 충남 4S 정책아카데미 통합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올해 체육정책 사항을 공유하고, 전국체전 상위권 달성을 위한 체육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와 도 체육진흥협의회, 도교육청, 도체육회, 도장애인체육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교육과정은 특강, 보고, 토론, 현장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1일에는 성문정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수석연구위원의 ‘모두가 누리는 스포츠 성과와 과제 그리고 충남 체육’ 특강을 통해 중앙정부의 체육정책 추진 방향과 성과를 소개하고, 충남체육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봤다.

또 올해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상위권을 달성하기 위한 체육 역량 강화 방안도 논의했다. 

이날 충남체육회는 5위권 달성을 목표로 ▲우수선수 발굴 및 육성 기반 마련 ▲충남스포츠과학센터를 통한 선수 관리 ▲훈련 여건 개선을 위한 훈련비 지원 등 3대 전략 중점 추진 계획을 보고했다. 

2일에는 홍석기 서울디지털대 겸임교수의 ‘무용지용이 답이다’ 특강을 진행했으며, 특강 이후 보령시 남포방조제 소재 요트경기장을 찾아 현장 체험도 실시했다. 

도 관계자는 “충남 4S 정책아카데미는 층남 체육이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중심축”이라며 “도는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한 전국체육대회 상위권 달성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행정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